HOME 신행단체거사회거사회게시판
거사회게시판

청공이의 유마경 읽기 (1)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청공 작성일11-09-27 20:05 조회178회 댓글0건

본문


諸佛威神之所建立그것은 제불, 모든 부처의 위신력으로 말미암아 이룩되었으며~라는 말입니다.이말을 교회식으로 한다면,하나님 아버지의 은혜로 내가 성숙했다~쯤이 되었겠지요.교회와의 차이점 중에서 어쩌면 시작이 아닐까요?제불(부처님 한분만이 아닌 모든~)의 위신력이라는 말은,받아들이려는 자에게 가는 것입니다."글쎄!"라고 하면,딱, 그만큼만 가는 것입니다.좋은 말을 한참이나 듣고서는"글쎄?"라고 하시지 마시라는 것입니다.마음을 열고 내 잔을 비워서 받아들이면,내 안에 불국토가 열린다는 것입니다.
爲護法城受持正法
能獅子吼名聞十方
법을 지키는 성곽이 되어서 정법을 간직하고,사자가 포효하듯이 진리를 말하여그 이름이 시방세계에 널리 알려졌다.~~지혜와 자비로운 원력으로 불의에 항거하여,사자후를 외치고,정법을 지킨다는 것입니다.저도 이부분은 어떻게 따라야 하는 지~~~~모르겠습니다.
衆人不聽友而安之
사람들이 청한 바 없지만,친구가 되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며~교인 만들러 가는 것도 아니고,뭐, 얻어 먹으려 가는 것도 아닌,좋은 일 해 주려고,편안하게 해 주려고 가라는 것입니다.길거리에서 교회에 안나오면 지옥 간다고 협박하는그런 사람이 되지 마시라는 것입니다.절에 나오라고 말하는데 안듣는다고미워하지 마시라는 것입니다.본(모범)을 보이시라는 것입니다.
紹隆三寶能使不絶
降伏魔怨制諸外道
불'법'승 삼보를 길이 빛나게 하여그 맥이 끊기지 않게 하며,마구니와 원수를 항복시키며,수많은 외도들을 제압하였다. ~~~이 뒤에도 여러 글이 있지만,오늘은," 재가불자의 모습은 이러하여야 한다!"는 것 까지만 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